통영 최고의 명소 벽화마을 통피랑
통영 최고의 명소 벽화마을 통피랑
통영하면 이순신장군과 아기자기한 도시 그리고 시장 주변에 있는 횟집에서의 식사가 생각나지만 요즘에는 어디 사진찍기 좋은데 없다 한고 먼저 찾아보기 마련입니다. 그런면에서 통영의 동피랑은 참 괜찮은데요. 저역시 통영이나 가까운 거제에서 구경도 하고 식사도 했지만 가장 생각나는 곳이 동피랑이네요.
동피랑 벽화마을은 통영시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통영활어시장에서 가까운데요. 활어시장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조금 걸어가다보면 동피랑 벽화마을 입구라는 전봇대에 붙어 있는 간판을 볼수 있구요. 이 간판을 바라보고 왼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있습니다.
입구에서 왼쪽으로 꺽자마자 똑바로 조금만 걸어올라가면 동피랑이 나오는데요. 다양한 벽화들이 있고 각각의 벽화마다 독특한 표정이 있어 옆에서 포즈를 잡고 사진찍기 정말 좋습니다~ㅎ 그리고 요즘에 새롭게 그린 벽화도 눈에 띄이는데요. 그림 밑에 벽화를 그린 날짜를 보니 이번달 것도 있었습니다.
동피랑 벽화마을을 한바퀴 돌고나서 꼭대기를 올라가면 통영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타납니다. 일종의 쉼터 역할도 하며 차분하게 통영을 바라볼 수 있는데 아래 이미지처럼 성곽도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주변을 관찰하는데 좋은 위치인것 같네요.
많이 돌아다니다보면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피곤할 수도 있는데요. 동피랑 벽화마을을 방문할 때는 마음 단단히 먹고 얼굴 근육도 풀고 가세요~ 정말 좋은 사진 많이 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