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고베] 이진칸에 가면 만날수 있는 셜록홈즈의 방 2층
고베 이진칸에 가면 만날수 있는 셜록홈즈의 방 2층
* 이 포스트는 일본 고베의 이진칸에 있는 셜록홈즈의 집 1층에 이은 2층 이야기입니다. 1층 이야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요. 제가 이전에 작성한 포스트로 이동합니다.
> [일본 고베] 이진칸에 가면 만날수 있는 셜록홈즈의 리얼 집 1층
끝났는지 안끝났는지 잘 모르겠지만 영드 셜록홈즈의 인기로 셜록홈즈하면 아래의 이미지가 떠오를텐데요.
영국인의 집 이진칸 2층에서 만날 수 있는 설록홈즈는 다르게 생겼습니다. 일단 머리가 벗겨진 50~60대 의 부리부리한 스타일의 아저씨가 신문을 보고 있는데요. 신문을 보면서 담배를 피는 셜록홈즈를 만날 수 있는데 자세히 보면 눈동자는 다른 곳을 보고 있습니다. 아마도 무언가를 곰곰히 생각하고 있는 것이겠죠..ㅎ
영국하면 셜록홈즈가 떠오르는 것일까요? 집 전체가 지금 바로 사람이 살 수 있을 정도로 정교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그 옆에는 왓슨박사인지 시중드는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한 사람이 서있고 식탁을 자세히 보면 무엇 하나도 그냥 가져다 놓은 식기가 없는것 같네요. 전부 그 시대 즉 빅토리아 시대의 물건을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것 같습니다.


책장이나 신문들 그리고 엽서들까지 전부 그 시대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아마도 내용들까지도 빅토리아 시대의 내용이 아닌가 싶은데요. 엽서 아니면 종이들을 칼로 찍어서 모아놓은 것은 셜록홈즈의 습관 그대로 재현해 놓은 듯 하구요.
베이커 스트리트의 번호판도 보이네요. 유일하게 탐나는 아이템이구요.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 시내 지도도 보입니다. 지도의 내용이 빅토리아 시대를 그대로 살린거라면 그 당시의 런던의 크기를 대충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누가 영국인의 집 즉 이진칸 셜록홈즈를 그대로 재현해 놓았는지는 몰겠으나 분명 영국이나 셜록홈즈 매니아가 해놓은 것이 분명해 보이네요.
1층이든 2층이든 코스프레를 할 수 있는 옷들이 옷걸이에 걸려있습니다. 셜록홈즈의 망토와 모자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코스프레 해보세요~ㅎ